컨텐츠상세보기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커버이미지)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고정욱 지음 
  • 출판사애플북스 
  • 출판일2023-04-2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눈만 돌려도 성적 자극이 넘쳐나는 시대다. 인터넷을 봐도 TV를 봐도 성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온갖 영상을 접할 수 있다. 환경은 예전과 전혀 달라졌는데, 어른들이 청소년을 보는 시각은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다. 아이들의 성관념과 성의식은 빠르게 변하는데, 어른들은 무조건 쉬쉬하거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억누르느라 바쁘다. 아직 성에 관한 바람직한 개념이 정립되지 않은 청소년 시기, 그렇지만 그 어느 때보다 혈기왕성한 이때에, 이 책은 어떤 생각과 태도로 성을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 나침반처럼 그 방향을 제시해준다.
또한 “공부하라”는 말, “꿈을 찾아라”는 말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그런 마음이 들게 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책 속에 등장하는 재석, 민성, 보담, 향금은 각자 가진 재능과 능력을 바탕으로 꿈을 발견하고 이를 열정적으로 현실화해나간다. 좋아하는 일에 대한 정보를 찾고 그것에 매진하면서 점점 구체화하는 과정이 얼마나 즐겁고 설레는 경험인지도 손에 잡힐 듯 실감나게 그려져 있다. 독자는 성장하는 등장인물들의 모습을 보며, 꿈을 어떻게 찾아나가고, 그것을 현실 속에서 어떻게 실현해야 하는지 그 실마리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3탄
청소년들의 '이성교제'와 '성문화'에 대한 뜨거운 고민
레디~액션! 다큐멘터리 영화로 불합리한 세상에 하이킥을!


학교폭력과 문제아 학생의 변화를 다룬《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청소년 사이에서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오디션 열풍의 문제점을 꼬집은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를 잇는 세 번째 이야기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는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라고 할 수 있는 이성교제와 청소년 성문화를 재석이와 친구들이 다큐멘터리 영화로 만들면서 한 단계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았다. 영화가 완성되면서 점차 재석, 민성, 보담, 향금은 각자의 꿈이 점점 구체화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하게 된다. 까칠한 매력이 넘치는 열일곱 살 소년 재석의 생동감 넘치는 액션과 유쾌 발랄한 인물들의 톡톡 튀는 말투, 게다가 꿈을 구체화하는 모습이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 읽는 재미가 넘친다.
대한민국 대표 멘토인 고정욱 작가는 이 소설을 통해 그동안 학교와 어른들이 애써 외면했던 청소년들의 잘못된 성관념, 그리고 심각한 수준에까지 이른 성문화 등 민감한 주제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청소년들이 어떤 마음과 자세로 이성문제를 고민해야 하는지 흥미진진하고 설득력 있게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려냈다. 최근 여러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로로 성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있고, 성관계를 경험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는 추세라는 점에서, 또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이 필요하다는 면에서 이 책이 갖는 의미는 더욱 남다르다.

독자들의 추천 서평

“친구한테도 꼭 읽어보라고 말할 거예요. 정말 재미있어요. 여자 친구를 어떻게 아껴줘야 할지, 조금은 알게 된 것 같아요.”
- 과천중앙고등학교 안성호

“책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재석이는 1탄부터 꼭 사서 봐요.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아껴가면서 읽고 있었어요.”
- 공도중학교 박지은

대한민국 희망 멘토!
고정욱 작가의
<까칠한 재석이> 시리즈!


<까칠한 재석이>는 가장 한국적인 청소년 소설이라는 평가와 함께 50만 독자에게 선택받은 시리즈다. 2021년에는 최신간 ⟪까칠한 재석이가 소리쳤다⟫가 출간되며 그 여덟 번째 이야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학교폭력과 문제아 학생의 변화를 다룬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로 시작된 시리즈는 청소년 사이에서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오디션 열풍의 문제점을 꼬집은 ⟪까칠한 재석이가 돌아왔다⟫,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라고 할 수 있는 ‘이성교제’와 ‘청소년 성문화’를 소재로 한 세 번째 이야기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외모지상주의’가 만연한 세상 속에서 자기다움을 잃지 않는 것, 자기 개성의 아름다움에 관하여 생각해볼 수 있는 주제를 담아낸 ⟪까칠한 재석이가 달라졌다⟫, 학생들 간의 ‘왕따 문제’를 정면으로 다룬 ⟪까칠한 재석이가 폭발했다⟫, 게임에 빠진 청소년들의 여러 실태와 어려움, 미래의 꿈까지 제시한 ⟪까칠한 재석이가 결심했다⟫, 교과서에는 실리지 않는 친구와의 진심 어린 우정과 관계를 그린 ⟪까칠한 재석이가 깨달았다⟫, ‘돈’의 진정한 의미를 찾아가는 ⟪까칠한 재석이가 소리쳤다⟫까지 이어진다.

저자소개

성균관대학교 국문과와 대학원을 졸업한 문학 박사다. 장애인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마음의 장애를 갖고 있는 청소년들, 가정불화와 학교 폭력,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꿈을 주기 위해 1년에 300회 가까이 전국 초중고에서 강연을 한다.
〈문화일보〉 신춘문예에 단편 소설이 당선되어 등단한 이후 지금까지 350여 권의 저서를 펴내며 왕성한 활동을 벌이고 있고, 저서 가운데 30권 이상 인세 나눔을 실천해 ‘이달의 나눔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표작으로 《아주 특별한 우리 형》 《안내견 탄실이》가 있고, 《가방 들어주는 아이》는 MBC 느낌표 ‘책책책, 책을 읽읍시다’에 선정되었다.

목차

《까칠한 재석이가 열받았다》 개정판 출간을 맞이하며

머리말

1 몽정

2 대형사고 친 은지

3 병규를 찾아라

4 두 번째 가출

5 아빠 없는 서러움

6 비겁한 병규

7 책임이라는 무서운 말

8 다큐멘터리 공모전

9 학교에 가고 싶어

10 수유리에서의 만남

11 본격적인 작업

12 구성작가 재석

13 쏜살같이 흐르는 시간

14 권 선생의 열정

15 응급실에 간 은지

16 긴박한 출산

17 난투극

18 밝혀지는 비밀

19 어린 엄마와 아빠

20 원자력 에너지 꿈

한줄 서평